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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오징어
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5-09-03 조회수 1009

오징어

수산물명

오징어(Japanese flying squid)

※ 영양성분(100g)

열량(kcal)

72

단백질(g)

15.7

탄수화물(g)

0.2

지방

(g)

총지방

0.5

불포화

0.33

EPA(mg)

38

DHA(mg)

130

비타민(mg)

A(㎍)

-

C

2

B₁

0.04

B₂

0.05

무기질(mg)

칼슘

25

1.6

아미노산

(mg)

타우린

358.1

가식부(%)

79.7

 

분 야

연체류

학 명

Todarodes pacificus

특 징

○ 분 포 : 부산, 속초, 방어진, 대천, 일본해역

○ 성  : 성숙체장 14∼19cm, 수명 1년

○ 어 기 : 연중(성어기 : 7월∼12월)

 주산지 : 속초, 거진, 묵호, 동해, 울릉도

   성 : 강한 산성 식품으로 채소랑 같이 먹으면 좋다. 환경변화에 민감하여 좋은 환경에서는 내장까지 보일정도로 투명하다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적색(다갈색)으로 변한다. 마른 오징어의 단백질은 쇠고기 단백질의 3배이다.

건 강

효 능 

○ 성인병 예방, 간장 해독 및 시력 회복

 오징어에는 타우린이 많아 심장병, 고혈압, 당뇨병, 동맥경화 예방에 좋다. 또한 간장의 해독 기능 강화, 시력회복과 근육의 피로 회복에도 많은 효력이 있다.

음 식

궁 합 

○ 좋은궁합 : 당근

 오징어에는 비타민A가 부족한데 기름에 볶은 당근과 함께 먹으면 비타민A를 보충할 수 있다.

요 리

오징어(당근, 마늘쫑, 호박)볶음, 오징어무국, 오징어잡채, 오징어내장탕

※ 오징어당근볶음(4인분) : 오징어400g, 당근160g, 양파80g, 풋고추20g, 대파40g, 고추장80g, 식용유26ml, 고춧가루24g, 설탕18g, 마늘18g, 생강4g, 소금2g, 깨4g

구 입

요 령

○ 몸통이 유백색으로 투명하고 윤기가 나는것, 살이 탄력있는 것이 신선하다.
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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